본문 바로가기
문블리와 함께 냠냠냠

(정자 카페거리 맛집) 불맛나는 짬뽕 맛집 명희원, 점심에 먹기 딱 좋은 맛있는 초밥집, 오리지날 커피

by 문블리매미 2023. 7. 9.

정자역에 일하러 갈 때나 친구들과 점심 먹으러 만날 때 갔던 곳 중에서 맛있었던 음식점과 카페를 소개하려고 한다. 짬뽕으로 유명한 명희원과 초밥 맛집인 맛있는초밥집 정자본점, 그리고 카페 100퍼센트 오리지널이다. 먼저 점심으로 먹기 딱 좋은 초밥집으로 시작해보겠다.



맛있는초밥집



두산 맞은편 골목에 있는 집이다. 11시가 좀 지나면 근처 회사원들이 몰려나오기 때문에 웨이팅없이 먹으려면 좀 서둘어서 나와야 한다. 우리는 11:30분 좀 지나서 도착했는데 다행히 한 좌석이 남아서 바로 앉았다.


주차장 입구



맛있는초밥집 정자본점 위치_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331번길 9-9 석우재빌딩 1층

영업시간_
매일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50)

주차
건물에 주차빌딩이 있음



실내는 깔끔하고 쾌적한 편이다. 좌석마다 패드가 있어서 주문이 간편하다. 모둠초밥 10피스에 1,000원을 추가해서 우동을 같이 시켰다. 반찬이랑 샐러드가 나오는데 맛있었고 우동, 초밥 다 맛있었다. 처음에 중국집 갈까 텐동 먹을까 고민하다가 가볍게 먹자 해서 갔는데 모두 만족!





명희원



짬뽕을 좋아하는 친구가 데려가줘서 이번에 2번째 방문했다. 처음 갔을 때는 원래 나의 루틴대로 짜장면을 시켰고 이번에는 짬뽕에 도전해보았다.



명희원 위치_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32 엠코해리츠4단지 107호

영업시간_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4:30 - 17:00)

주차_
건물 지하주차장



명희원도 항상 웨이팅이 있는 곳이라 시간을 잘 맞춰가야 한다. 친절하게도 웨이팅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벤치가 있다.





간판부터 레트로한 분위기의 중국집으로 실내로 들어가면 20명 남짓 앉을 수 있는 좌석이 있다. 11:40분쯤 도착했는데 다행히 바로 들어가 앉았다.


짬뽕, 짬뽕, 왜 이름이 이렇게 지어졌나 궁금해서 챗GPT에게 물어보았다.

"짬뽕"이라는 단어는 '잡다한' 또는 '다양한'을 의미하는 한자와 '면'을 의미하는 한자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 두 가지 개념이 합쳐져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면요리'라는 의미의 '짬뽕'이라는 단어를 형성하였습니다.

짬뽕은 한국에서 매우 인기 있는 중국 요리 중 하나로, 다양한 해산물, 야채, 고기, 면을 매운 소스와 함께 볶아 만듭니다.

짬뽕은 두 가지 주요한 종류가 있습니다. 해물 짬뽕과 고기 짬뽕. 해물 짬뽕은 주로 다양한 해산물로 만들어지며, 고기 짬뽕은 돼지고기 또는 소고기로 만들어집니다. 매운 맛이 특징적이지만, 매운 정도는 요리사나 식당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짬뽕과 같이 시킨 탕수육(2인). 튀김옷이 특이했고 갓 튀겨나와서 따뜻하고 바삭했다.





이어서 짬뽕이 나왔는데 쭈꾸미, 오징어, 새우, 바지락 등의 해산물과 고기가 같이 들어있었다. 맵찔이인 나는 안 매워서 맛있게 먹었는데 친구들은 오히려 전보다 안 맵고 더 뜨끈하게 나오지 않아서 아쉬웠다고 했다. 짜장면은 예전에 갔을 때 먹어서 지금은 사진이 없지만 그것도 맛있었다.




(100퍼센트) 오리지날 커피



이 카페는 커피를 잘 아는 사람들이 추천하는 곳인데 분위기도 좋다. 어떤 사람들의 댓글보면 한국에서 마실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하는 내용도 발견할 수 있다. 여기도 항상 사람들이 많아서 주문하고 기다려야 한다.



오리지날 위치_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198번길 10-4

오리지날 영업시간_
08:0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라떼가 맛있다고 해서 항상 라떼만 마셨는데 인생라떼였다. 적당한 비율로 딱 맛있다! 그리고 전에 몰랐는데 팥빙수도 메뉴에 있어서 한번 먹으러 가봐야겠다.








댓글